[음식이슈] 한 달 동안 초가공식품을 먹으니 생긴 일
BBC One에서 What are we Feeding our Kids 발표자인 Chris van Tulleken 박사, TV 진행자인 Chris van Tulleken 박사는 한 달 동안 대부분이 초가공 식품으로 구성된 다이어트에 도전했습니다.
영국에서 먹는 음식 에서 나오는 에너지의 절반 이상이 초가공 제품에서 나오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러한 음식으로 인해 사람들이 더 많이 먹고 살이 찌게 된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 영국 성인 4명 중 1명 , 10세에서 11세 어린이 5명 중 1명이 비만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
What are we Feeding our Kids 의 발표자인 Chris Van Tulleken 박사는 "저는 초가공 식품이 많은 식단이 저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싶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BBC One 목요일 5월 27일 오후 9시). 초가공 식품이 우리 몸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특히 평균 성인보다 더 많이 먹는 어린이와 청소년 사이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다큐멘터리에 나오는 실험을 위해 Chris는 4주 동안 평소 30%의 초가공 식품 섭취량을 80%로 늘렸습니다. "과격하게 들리겠지만 영국인 5명 중 1명이 먹는 식단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10년은 더 늙어'
Chris에 따르면 그의 실험을 위해 Chris는 영국인 5명 중 1명이 먹는 것과 같은 80%의 초가공 식품으로 구성된 식단을 섭취했습니다.
한 달이 지난 후 Chris는 수면 부족, 가슴 쓰림, 불행한 감정, 불안, 나태함, 낮은 성욕을 보고했습니다. 그는 또한 변비로 인한 더미가있었습니다. "열 살은 더 늙어 보였다"고 그는 말했지만, " 다이어트를 중단하기 전까지는 음식 때문 이라는 사실 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Chris는 4주 동안 거의 7kg이 늘었고 정상 체중에서 과체중으로 바뀌었습니다. "6개월 동안 이 속도로 체중 증가가 계속되었다면 6스톤은 쪘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거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뇌 활동 스캔은 보상을 담당하는 Chris의 뇌 영역이 반복적이고 자동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영역과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초가공 식품을 먹는 것은 내가 원하지 않아도 뇌가 하라고 하는 것이 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하면서 이것은 담배, 술, 마약과 같이 고전적으로 중독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물질을 섭취하는 것과 유사한 뇌 반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뇌 활동의 변화가 영구적인 것은 아니었지만 "42세의 내 뇌에 4주 안에 그렇게 할 수 있다면 우리 아이들의 연약한 발달 뇌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초가공 식품이 왜 이러한 영향을 미치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지만 Chris는 대부분의 가설이 가공의 물리적 행위와 영양소 구성의 조합으로 귀결된다고 말합니다.
우리가 먹는 양에 미치는 영향
Chris는 다큐멘터리에서 National Institute of Health의 수석 조사관인 Kevin Hall 박사와 대화합니다. 연구를 위해 Hall 박사는 지방, 설탕, 소금 및 섬유질 함량 측면에서 일치하는 두 가지 식단을 테스트했지만 하나는 가공되지 않은 식품으로 구성되었고 다른 하나는 약 80%의 초가공 식품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참가자들은 먹고 싶을 때까지 제공되는 음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의 연구에서 "초가공 식단을 먹는 사람들은 결국 하루에 500칼로리 이상을 더 많이 섭취하게 되었고 [ 그리고 ] 2주 동안 거의 1kg의 체중이 증가했습니다"라고 Hall은 말합니다. 혈액 검사 결과, 초가공 식품을 많이 섭취한 참가자들 사이에서 배고픔을 유발하는 호르몬이 증가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Chris의 경험과 일치합니다. 그의 실험 중 배고픔 호르몬이 30% 증가하여 과식을 부추겼을 수 있습니다.
Hall은 또한 초가공 식단을 섭취한 참가자가 최소 가공 식단을 섭취한 참가자보다 훨씬 더 빨리 먹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이는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는 데 기여했을 수 있습니다. 많은 음식이 씹고 삼키기 쉽기 때문에 Chris도 이것을 경험했습니다. 이전 연구에서는 식사를 천천히 하면 배고픔이 감소한다고 제안했습니다 .
'먹는 것을 멈추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Chris는 "음식이 훨씬 더 자주 먹고 싶어지는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연구 에 따르면 초가공 피자, 초콜릿, 칩 및 케이크를 포함한 일부 음식은 갈망, 통제력 상실 및 줄일 수 없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과 지방이 많은 식품(많은 초가공 식품이 그렇듯이)이 보상, 감정 및 동기 부여를 담당하는 뇌의 중추를 촉발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뇌 영상 연구 에 따르면 음식에서 더 자주 보상을 경험할수록 동일한 즐거움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이 소비해야 합니다.
많은 초가공 식품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포커스 그룹을 거쳤습니다. 맛, 짠 정도, 입맛, 씹는 소리, 심지어 먹을 때 나는 소리까지 미세 조정되었을 수 있습니다. Chris는 "어떤 식품 회사의 누구도 사람들을 살찌게 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시작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정말 맛있는 음식의 부작용은 먹는 것을 중단하기가 정말 어렵다는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모든 초가공 식품을 피해야 합니까?
식품은 최소 또는 미가공(예: 토마토), 가공(통조림 토마토) 및 초가공 (상점에서 구입한 토마토 파스타 소스)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일부 초가공 식품은 다른 식품보다 더 건강합니다. 통곡물 아침 시리얼, 통밀로 얇게 썬 빵, 통조림 구운 콩, 무가당 콩 또는 식물성 음료는 모두 초가공 식품이지만 영양학적 이점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즉석 파스타 소스, 즉석 식사, 스프레드 및 얇게 썬 고기도 건강에 좋을 수 있습니다.
일부 미리 준비된 음식은 초가공되지 않았지만 가정 요리에 사용되지 않는 첨가물과 화학 물질을 포함하는 음식은 아마 그럴 것입니다. 초가공 식품의 가용성, 편의성 및 마케팅으로 인해 제거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Chris는 말합니다.
영양사 Ro Huntriss에 따르면 초가공 식품이 많이 포함된 식단은 권장되지 않지만 가끔 먹는 것이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은 균형에 관한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